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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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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에서 해외발 빈대 출현에 대한 공포가 확산하자 한 여행사가 한국 여행에서 빈대를 발견한 첫 고객에게 여행비 일부를 환불해 주겠다고 나섰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의 22일 보도에 따르면 전날 홍콩 여행사 윙온트래블서비스는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2월 29일 사이 한국 여행 도중 호텔, 버스, 식당 등에서 살아있는 빈대를 발견한 첫 번째 고객에서 귀국 시 여행비 일부를 돌려주겠다고 밝혔다.
윙온트레블은 “고객을 안심시키고 우리의 모든 서비스 파트너가 위생 규정 준수를 위해 신중히 점검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홍콩 여행사 중, 이 같은 환불 조치를 내건 것은 처음이다. 반면, 다른 홍콩 여행사 EGL은 지금까지 진행한 여행에서 빈대가 발견되지 않았다면서 “빈대 문제는 이미 지나갔다고 믿으며 예약 고객 수도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이어 호텔과 버스의 위생을 계속해서 면밀히 점검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여행사 WWPKG는 직원들에게 소독 스프레이를 지급하고 호텔과 버스의 청결 상태를 점검하는 등 추가 조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은 대만, 일본, 싱가포르와 함께 홍콩인들에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다. 한국 당국 자료에 따르면 상반기 홍콩인 약 17만 명이 한국을 찾았다.
YTN digital 곽현수 (abroad@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의 22일 보도에 따르면 전날 홍콩 여행사 윙온트래블서비스는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2월 29일 사이 한국 여행 도중 호텔, 버스, 식당 등에서 살아있는 빈대를 발견한 첫 번째 고객에서 귀국 시 여행비 일부를 돌려주겠다고 밝혔다.
윙온트레블은 “고객을 안심시키고 우리의 모든 서비스 파트너가 위생 규정 준수를 위해 신중히 점검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홍콩 여행사 중, 이 같은 환불 조치를 내건 것은 처음이다. 반면, 다른 홍콩 여행사 EGL은 지금까지 진행한 여행에서 빈대가 발견되지 않았다면서 “빈대 문제는 이미 지나갔다고 믿으며 예약 고객 수도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이어 호텔과 버스의 위생을 계속해서 면밀히 점검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여행사 WWPKG는 직원들에게 소독 스프레이를 지급하고 호텔과 버스의 청결 상태를 점검하는 등 추가 조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은 대만, 일본, 싱가포르와 함께 홍콩인들에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다. 한국 당국 자료에 따르면 상반기 홍콩인 약 17만 명이 한국을 찾았다.
YTN digital 곽현수 (abroad@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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