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 실시간뉴스] 2백만 배럴 감산...美 전략비축유 추가 방출

실시간 주요뉴스

■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과 관련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가 소집됐습니다. 하지만 상임이사국인 중국과 러시아의 반대로 대북 추가 제재나 규탄 결의안이 채택되기는 어려울 전망입니다.

■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늘 전화통화에서 대북 공조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동해에 다시 진입한 미국 항모강습단이 참여하는 한·미·일 3국의 연합훈련이 오늘 실시됩니다.

■ 유사시 북한을 선제 타격하는 '킬체인'의 핵심 전력인 현무-2 미사일 발사 실패로 우리 군의 도발 원점 정밀 타격 능력에 의구심이 일고 있습니다. 사고 직후 군 당국의 대처도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오늘 합동참모본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도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 등 주요 산유국들이 다음 달부터 하루에 원유 2백만 배럴을 감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번 합의를 강하게 비판하면서 다음 달 전략비축유 천만 배럴을 추가 방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유병호 감사원 사무총장과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이 나눈 문자메시지가 정치권 공방을 가열시키고 있습니다. 북한군에 살해된 공무원 유족은 문재인 전 대통령 등을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이 50억여 원의 횡령 등으로 유죄가 확정된 뒤에도 6·25 전쟁 참전 국가유공자로서 수당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실형을 모면해 유공자 자격이 박탈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훈처는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