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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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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덕분에 구글에서 한국의 원화 환율 검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현지 시간) 미 폭스비즈니스의 보도에 따르면, 미 패션 잡지 하퍼스 바자의 편집장 오미드 스코비는 "'오징어 게임'이 방영된 이후 그 인기 때문에 한국의 원화가 구글에서 세계 두 번째로 가장 많이 검색된 통화가 됐다"는 트윗을 검색 결과 그래프와 함께 올렸다.
이어 "'원화를 현지 통화로 환산하기'도 인기 검색어"라고 전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오징어 게임은 9월 17일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며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세계 1위에 올랐다.
한편 폭스비즈니스는 지난 2분기 미국과 캐나다 가입자가 40만 명 감소한 넷플릭스로서는 중요한 시기에 오징어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해당 분기 넷플릭스의 전체 가입자가 154만 명 증가한 점을 고려하면 넷플릭스의 우선 순위가 북미 중심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YTN digital 이은비 (eunbi@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5일(현지 시간) 미 폭스비즈니스의 보도에 따르면, 미 패션 잡지 하퍼스 바자의 편집장 오미드 스코비는 "'오징어 게임'이 방영된 이후 그 인기 때문에 한국의 원화가 구글에서 세계 두 번째로 가장 많이 검색된 통화가 됐다"는 트윗을 검색 결과 그래프와 함께 올렸다.
이어 "'원화를 현지 통화로 환산하기'도 인기 검색어"라고 전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오징어 게임은 9월 17일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며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세계 1위에 올랐다.
한편 폭스비즈니스는 지난 2분기 미국과 캐나다 가입자가 40만 명 감소한 넷플릭스로서는 중요한 시기에 오징어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해당 분기 넷플릭스의 전체 가입자가 154만 명 증가한 점을 고려하면 넷플릭스의 우선 순위가 북미 중심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YTN digital 이은비 (eunbi@ytnpl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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