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바로 뒤집혔다...헝가리 유람선 충돌 순간

[영상] 바로 뒤집혔다...헝가리 유람선 충돌 순간

2019.05.30. 오후 5:4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진행 : 이광연 앵커, 박석원 앵커
■ 출연 : 김영수 / 국제부 기자

◇앵커> 새로 CCTV 화면이 들어온 것 같아요. 사고 당시의 화면. 이 배가 바로 그 가해 선박이 되는 거죠?

◆기자> 그렇습니다. 앞에 것이 우리 침몰한 배고요. 오른쪽에 지금 충돌하는 화면입니다. 충돌 장면인데요. 지금 큰 바이킹선이 작은, 지금 침몰하고 있죠. 저렇게 뒤집혔습니다.

◇앵커> 옆으로 바로 기우는...

◆기자> 바로 오른쪽으로 기울어서 넘어지는, 배가 뒤집어지는 그런 장면 보고 계신데요. 앞서 우리가 그동안 공개됐던 화면은 1km 떨어진 웹카메라로 찍은 거였고 이 장면은 지금 매우 가까운 곳에서 포착, 잡은 화면입니다. 큰 유람선 바이킹호인데요.

이 바이킹 크루즈가 밀고 들어가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 선박 보이는데 뒤집어지고 있잖아요. 오른 쪽 끝에 보이시죠? 지금 바로 이 화면을 공개했습니다. 지금 사고 원인은 좀 더 조사해 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라고만 했고요. 대신 화면을 공개했습니다.

화면은 앞서 현지 방송이 전해 준 것처럼 바이킹, 큰 약 135m로 되어 있는 큰 대형 바이킹호가 27m밖에 안 되는 작은 유람선을 치고 추돌시켰고 그리고 뒤집어졌다. 방송 내용과 거의 일치합니다.

◇앵커> 도로 위의 상황과 비유하자면 큰 화물차와 소형차가 충돌한 정도의 충격이 아닐까 이렇게 추정이 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