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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월 사이 두 차례의 대형 인명 사고를 낸 보잉 737맥스 기종의 출하량이 급감하는 등 보잉의 실적 악화가 가시화하고 있습니다.
737맥스의 올해 1분기 출하는 총 89대로 지난해 1분기보다 33% 급감했고, 보잉의 전체 항공기 출하량도 같은 기간 184건에서 149건으로 20%가량 감소했습니다.
이 기종의 1분기 주문량은 9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52% 수준으로 감소했고, 지난달 기준으로는 신규 주문이 아예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각국 항공사들의 737맥스 운항 중단 조치와 희생자 유족들의 소송 등 악재가 이어지면서 2분기에도 실적 회복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737맥스의 올해 1분기 출하는 총 89대로 지난해 1분기보다 33% 급감했고, 보잉의 전체 항공기 출하량도 같은 기간 184건에서 149건으로 20%가량 감소했습니다.
이 기종의 1분기 주문량은 9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52% 수준으로 감소했고, 지난달 기준으로는 신규 주문이 아예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각국 항공사들의 737맥스 운항 중단 조치와 희생자 유족들의 소송 등 악재가 이어지면서 2분기에도 실적 회복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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