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새마을금고 관리·감독 강화...홈플러스, 가정의 달 할인

[미리보는오늘] 새마을금고 관리·감독 강화...홈플러스, 가정의 달 할인

2024.05.09. 오전 05: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5월 9일 목요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지난해부터 부실 경영 논란이 일었던 새마을금고에 대해 정부가 다른 금융기관 수준으로 규제를 높이고, 건전성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새마을금고 경영혁신 방안 이행과제가 담긴 새마을금고 감독 기준 일부 개정안을 오늘(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행정 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

그제(7일) 충북 청주에서 숨진 채 발견된 60대 여성과 40대 자녀의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한 부검이 오늘(9일) 진행됩니다.

숨진 일가족은 오랫동안 지적 장애와 병을 앓았고 최근엔 가족 중 한 명이 병원에 입원했다가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신태용 감독이 지휘하는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이 68년 만의 올림픽 본선 진출을 위한 마지막 도전에 나섭니다.

인도네시아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은 우리 시각으로 오늘(9일) 밤 10시 프랑스 클레르퐁텐에서 아프리카 기니를 상대로 파리 올림픽 남자축구 플레이오프를 치릅니다.

================

홈플러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늘(9일)부터 오는 14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자체 가격 책정 제도인 'AI 최저가격' 시스템을 통해 신선식품과 간식 등 먹거리를 마트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홍종현 (hjh12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