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댓 서울! 케이팝 스타들과 파리투나잇, 서울페스타 돌아온다

올 댓 서울! 케이팝 스타들과 파리투나잇, 서울페스타 돌아온다

2024.04.29. 오후 3:2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YTN라디오(FM 94.5)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일시 : 2024년 04월 29일 (월)
□ 진행 : 박귀빈 아나운서
□ 출연자 : 서울페스타 2024 김태욱 총감독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 박귀빈 아나운서(이하 박귀빈) : 생활백서, 오늘은 서울시로 가봅니다. 빛나는 매력도시 서울의 모든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서울의 봄 축제! 「서울페스타 2024(SEOUL FESTA 2024)」을 5월 1일(수)부터 5월 6일(월)까지 6일간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노을공원 등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는데요, 자세한 내용 서울페스타 2024 김태욱 총감독과 말씀 나눠보겠습니다. 총감독님 안녕하세요?

◆ 서울페스타 2024 김태욱 총감독 (이하 김태욱) : 안녕하세요. 

◇ 박귀빈 : Enjoy All That Seoul! 서울의 모든 것을 즐겨라! 라는 슬로건 하에, 개최되는 ‘서울페스타’는 어떤 행사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 김태욱 : 네. 서울페스타는 서울을 대표하는 매력적인 공간들에서 서울이 품은 여러 매력들과 함께 ‘서울의 멋’, ‘서울의 맛’, 그리고 ‘서울이 지닌 특유의 흥’을 펼쳐내고 즐기는 도심 종합 축제로 기획되었습니다. 서울은 대한민국 수도라는 상징을 넘어, 우리가 아는 세계적인 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메가도시’이자, 세계인들이 찾아오는 매력적인 글로벌 ‘스타’ 도시입니다. K-POP 가수라든지 유명한 배우들을 ‘스타’라고 하는데요. 이제는 서울이 품고, 펼쳐내는 문화, K-POP, 뷰티, 패션, 음식, 예술들이 바로 세계가 주목하는 ‘스타’가 되고, 무엇보다도 축제에 참여하는 ‘서울 시민 모두’가 진정한 ‘스타’라는 의미를 담고, 이번 축제를 통해 서울의 모든 사람, 모든 문화가 세계인의 마음 속에 빛나길 바라며 ‘Seoul is My Star’ 라는 테마를 가지고 준비했습니다. 특히 서울 시민들 만이 아니라, 서울의 매력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을 위해 ‘Enjoy All That Seoul’이라는 슬로건처럼, 서울의 여러 매력들을 모아낸, 서울의 대표 봄 축제로서, 이미 지난 4월 26일부터 시작한 명동페스티벌과 한강드론라이트쇼와 함께 시민들게 축제의 시작을 알렸고, 5월 1일 서울광장에서의 개막파티를 시작으로 6일까지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 노을공원을 비롯, 서울시내 주요 명소에서 본격적인 ‘서울페스타’가 진행됩니다.

◇ 박귀빈 : 작년에도 비슷한 시기에 축제가 개최되어 시민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올해의 서울페스타는 작년과 비교해서 어떠한 점이 다를까요?

◆ 김태욱 : 서울페스타가 올해로 3회째 되었습니다. 지난해까지는 대규모 K-POP 콘서트를 중심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올해는 이전의 K-POP 콘서트 브랜드를 바탕으로 하지만, 기존의 단순 관람형 축제를 넘어, 보다 많은 분들이 보다 많은 서울의 매력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광/문화 참여형’ 축제로 조금 발전 시켰습니다. 가장 달라진 점은 서울을 대표하고 많은 해외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는 공간들을 컨셉화 해서 축제의 재미와 특성을 만든점입니다. 도심속 작은 녹지공간이지만, 서울을 상징하는 공간인 ‘서울광장’은 축제에 참여하는 분들이 여유를 즐기고 서울의 매력이 꽃피는 ‘파티’의 공간으로 펼쳐집니다. 또한, 광화문 광장은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주는 놀이 공간이 됩니다. 바로 서울의 멋과 특히 K-컬처의 스타일(패션, 뷰티, K-pop)을 함께 놀면서 즐기는 ‘놀이터 PLAYGROUND’가 됩니다. 그리고, 자연과 도심이 어우러진 서울의 매력을 한껏 품은 ‘노을공원’은 아름다운 한강의 저녁노을을 바라보며 소울푸드 K-바비큐를 함께 즐기는 ‘피크닉’ 공간이 됩니다. 이처럼 서울의 매력들이 테마화된 공간과 프로그램으로 서울시민들게 선보이게 될 것입니다.

◇ 박귀빈 : 그 곳에서 꼭 봐야하는게 있을까요? 추천해 줄 만한 프로그램을 말씀해 주신다면?

◆ 김태욱 : 어느 것 하나 놓치지 말라고 말씀 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공간에서의 여러 프로그램들이 이전과는 다른 형태, 다른 개념으로 펼쳐지는데요. 바쁘게 사는 서울 시민들이 점심시간만 되면, 커피 한 잔씩 들고 거리로 쏟아져 나오는데요. 그런 도심 속에서의 풍경을 해외 관광객들은 상당히 흥미있게 바라봅니다. 그런 독특한 모습을 축제 프로그램으로 만든 ‘서울 티파티’가 5월 2일 오후에 서울광장에서 펼쳐집니다. 따뜻한 봄 햇살을 받으면서 커피와 차를 마시면서 공연도 보는 여유를 즐겨 보실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둘째날 저녁에는 서울의 모습이 담긴 멋진 드라마와 영화를 보면서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음악을 듣는 ‘OST 파티’도 추천 드립니다. 흥이 많고, 끼가 많은신 분들은 5월 3일 서울광장을 찾아오시길 추천 드립니다. K-POP 스타로 변신할 수 있도록 춤도 가르쳐 드리고, K-POP 스타 메이크업도 전문가들이 해드립니다. 그리고, 함께 춤을 추며 영상으로 남길 수 있는 ‘댄스 챌린지 파티’를 비롯, 서울의 춤꾼들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평가자가 되는 ‘댄스 배트파티’가 저녁에 펼쳐집니다. 마지막으로, 5월 4일에는 차들이 다녔던 ‘세종대로’가 시민을 위한 놀이터이자 거대한 무대로 변신합니다. 아스팔트 길 위에 마음껏 낙서도 하고, 다양한 시민들이 행렬과 함께 다이나믹한 서울의 흥이 여러 가수들과 댄서 들의 공연으로 만들어지는 ‘서울 로드쇼’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게 되는 데요. 비록 좌석 예매는 끝났지만, 주변에서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한번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추천 드립니다.

◇ 박귀빈 : 끝으로 청취자분들께 드릴 말씀이 있다면?

◆ 김태욱 : 그냥 박수치며 관람하는 경험이 아니라, 함께 즐기고, 경험하는 특별한 축제가 펼쳐집니다. 세계적인 스타 도시 ‘서울’에 살고 있는 우리 모두가 진짜 ‘스타’입니다. 서울페스타의 주인공으로 거리로 나오셔서, 함께 즐겨주시고, 함께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박귀빈 : 지금까지 김태욱 서울페스타 2024 총감독과 함께 서울페스타 행사 소식을 들어봤습니다.


YTN 이은지 (yinzhi@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