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실시간뉴스] 주1회 휴진 확산...'반쪽' 의개특위 출범

[YTN실시간뉴스] 주1회 휴진 확산...'반쪽' 의개특위 출범

2024.04.25. 오후 1: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의대 교수들이 오늘부터 개별로 병원을 떠나겠다고 밝힌 가운데, 주 1회 휴진 결의도 병원별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의료개혁특위 첫 회의를 열었는데 의사들이 불참한 반쪽짜리 출범이 됐습니다.

■ 경영권 내홍을 겪고 있는 하이브가 자회사인 어도어 민희진 대표 등을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고발합니다. 경영권 탈취 정황이 담긴 물증을 확보했다는 주장인데, 민 대표는 잠시 뒤 기자회견을 열어 맞대응할 방침입니다.

■ 다음 주로 관측되는 영수회담을 위한 2차 실무 회동이 오늘 진행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요구한 채 상병 특검법이나 25만 원 지원금 등 의제에 대한 대통령실의 검토 결과를 두고 신경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올해 수출이 호조를 보이며 지난 1분기 경제성장률이 1.3%로 깜짝 성장해 2년여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반도체를 중심으로 수출이 살아나면서 우리 경제 성장률 전망치도 올랐습니다.

■ 중국 온라인 거래 플랫폼인 '알리'와 '테무'에서 판매되는 어린이용 제품에서 유해·발암 물질이 또 검출됐습니다. 독성물질이 기준치보다 무려 340배 넘게 검출된 제품도 나왔습니다.

■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라파 공격이 임박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하마스가 이스라엘 인질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가자지구에 끌려가 돌아오지 못한 이스라엘 인질은 130여 명에 달하는 걸로 추산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