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격투기 선수 김상욱에 흉기 휘두른 수강생...1심 징역형

이종격투기 선수 김상욱에 흉기 휘두른 수강생...1심 징역형

2023.06.08. 오전 10: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이종격투기 선수 김상욱에 흉기 휘두른 수강생...1심 징역형
이종격투기 선수 김상욱 [장군엔터테인먼트 제공]
AD
종합격투기 선수 김상욱 씨(30)에게 흉기를 휘두른 남성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오늘(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9부(부장판사 김승정)는 살인미수 등의 혐의를 받는 A 씨(33)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

A 씨는 2022년 4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킥복싱 체육관에서 자신의 코치인 김 씨에게 여러 차례 흉기를 휘둘러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았다.

A 씨는 운동을 배우는 과정에서 김 씨로부터 괴롭힘과 무시를 당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A 씨는 경찰서 유치장에서 경찰관을 폭행하고 구치소에서 수용자에게 뜨거운 물을 부으며 폭행한 혐의도 있다.

법정에 선 A 씨는 김 씨를 살해할 의도는 없었다고 주장했으나 재판부는 미리 준비한 흉기와 상처 부위 등을 종합해 살인의 고의가 있었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김 씨가 적시에 방어하지 못했다면 생명을 잃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었다"며 "엄중 처벌이 불가피하다"라고 판시했다.

또한 A 씨가 정신질환 치료를 받아온 점과 국립법무병원 의사의 감정 결과 등을 고려해 심신 미약 상태에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재범의 위험성이 있다"며 치료감호도 함께 명령했다.

한편 김상욱 씨는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출신으로, 채널A, SKY채널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시즌1에 UDT팀으로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현재 종합격투기 선수로 활동 중이며, tvN STORY, ENA '씨름의 제왕', 채널A '강철볼-피구전쟁', 넷플릭스' 피지컬:100' 등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하고 있다.

YTN digital 최보란 (ran613@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