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SH 심사 대상자 명단 유출..."내부망 해킹"

[YTN 실시간뉴스] SH 심사 대상자 명단 유출..."내부망 해킹"

2022.08.02. 오전 06: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지도체제 문제로 내홍을 겪고 있는 국민의힘이 의원총회를 열어 현재 상황을 비상상황으로 규정하고,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이 대표 측은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정부가 초등학교 입학 나이를 만 5세로 낮추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히자 학부모와 교육계의 반발이 커지고 있습니다. 박순애 교육부 장관은 확정된 안이 아니라며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1만 명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부터 무증상자도 확진자와 밀접접촉했다면 동네 병원에서 본인 부담금 5천 원만 내고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서울주택공사의 '청년주택' 서류 심사 대상자 명단이 공식발표 전에 외부로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공사 측은 내부망이 해킹을 당한 거로 보고 감사에 착수했습니다.

■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이르면 오늘 밤 타이완을 방문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에 반발하며 남중국해에서 예정에 없던 군사훈련을 예고했고, 그에 맞선 미군의 움직임도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 태풍이 몰고 온 수증기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높은 습도에 30℃ 안팎의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