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신규 확진 1만 명대 전망...재택치료 10일→7일

[YTN 실시간뉴스] 신규 확진 1만 명대 전망...재택치료 10일→7일

2022.01.26. 오전 06: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미크론 변이 확산 영향 등으로 오늘 0시 기준으로 발표될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처음으로 1만 명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부터 재택치료자 격리 기간이 10일에서 7일로 단축되고, 광주와 경기 평택 등 오미크론 우세화 지역 4곳에선 새로운 진단검사 체계가 시행됩니다.

■ YTN 대선 여론조사 결과 다자대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오차범위 밖에서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야권 단일 후보 관련 조사에선 윤석열 후보가 적합도와 경쟁력 모두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 크게 앞서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 우크라이나 위기로 러시아와 서방 간 군사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 인접한 부대에 훈련 개시 명령을 내렸습니다. 우리 정부는 교민 출국을 권고했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가 침공하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직접 제재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이틀 일정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 정례회의를 시작했습니다. 연준의 긴축 가속화 우려와 우크라이나 위기 고조 속에 뉴욕 증시는 이틀째 극심한 변동성을 나타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