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 실시간뉴스] 법원, '김건희 통화' 열린공감TV 방영 허용

실시간 주요뉴스

■ 국내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 환자가 나온 지 꼭 2년이 됐습니다. 오늘 0시 기준으로 발표될 신규 확진자는 6천 명 안팎으로 예상되고, 오미크론 변이가 이번 주에 우세종이 되면서 확진자는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 영국이 오미크론 변이가 유행의 정점을 지났다고 판단해 마스크 의무화와 백신패스를 없애기로 했습니다. 다른 유럽 국가들도 방역 완화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붕괴 사고가 발생한 광주 아파트 골조공사가 예정보다 두 달가량 늦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기에 쫓겨 무리하게 콘크리트 타설 작업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 법원이 김건희 씨의 통화내용을 유튜브 채널 '열린공감TV'에서도 방송할 수 있게 했습니다. 법원은 일부 사생활에 관한 내용을 제외하곤 김 씨의 발언 대부분을 국민적 관심 사안으로 판단했습니다.

■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수사를 받다가 숨진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 유족이 생전 고인이 남긴 자필 편지 형식의 유서를 공개했습니다. 김 처장은 대장동 사업 협약에 초과이익 환수 조항을 넣자고 3차례나 제안했지만 그게 반영되지 않았다며 억울함을 토로했습니다.

■ 절기상 '대한'인 오늘 내륙 곳곳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는 등 추위가 계속해서 이어지겠습니다. 오전까지 동해안 지역에 최고 3㎝의 눈이 더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