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당국 "위드 코로나 과정에서 얼마나 확진자 감당할지 합의 필요"

실시간 주요뉴스

사회

당국 "위드 코로나 과정에서 얼마나 확진자 감당할지 합의 필요"

2021년 09월 25일 17시 49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당국 "위드 코로나 과정에서 얼마나 확진자 감당할지 합의 필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단계적 일상 회복, '위드(with) 코로나'로 전환하기에 앞서 신규 확진자 발생 규모를 어디까지 감당할지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청장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하루 최다를 기록한 오늘 긴급 브리핑에서 "거리 두기를 어느 정도 완화할 때 확진자가 증가할 가능성을 안고 위드 코로나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위드 코로나는 위중증 환자나 사망자가 급증하지 않고 의료체계 내에서 감당 가능한 수준에서 발생할 경우 거리두기를 단계별로 완화하겠다는 것이고, 그것을 어디까지 감당하면서 일상을 회복할지를 결정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 청장은 이어 "연휴 기간에 감염된 무증상·경증 감염자로 인한 추가전파를 다음 주에 최대한 억제해야 거리두기를 강화하지 않고,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가는 로드맵을 일정대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현행 거리두기는 다음 달 3일 종료될 예정으로, 정부는 종료 시점 이후에 새로 적용할 거리두기 조정안을 다음 주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YTN 김종균 (chong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