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수학교육에 AI 도입

서울교육청, 수학교육에 AI 도입

2021.08.16. 오전 11: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서울교육청, 수학교육에 AI 도입
AD
서울시교육청은 AI, 인공지능 같은 미래첨단기술의 기초가 되는 수학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함양하는 '수학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을 추진합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진행되는 이 계획에서 교육청은 AI를 포함한 최첨단 에듀테크 기술을 수학 교육에 본격적으로 도입합니다.

수학 모델학교인 서울형 수학점핑학교에서는 AI 학습플랫폼을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을 적용해 수학 기본학력을 늘리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또 단위학교에는 미래융합형 수학 교실을 구축해 학생들이 가상이나 실물의 수학 교구를 직접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수학 메타버스 즉, 3차원 가상세계 구축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문제 해결과 의사소통, 협업 역량도 키웁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AI 시대에는 데이터를 읽는 힘,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학의 중요성이 더 커질 것이라며 서울시교육청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방향의 수학교육으로, 학생들이 수학적 소양을 갖추고 지능정보화시대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자라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YTN 신현준 (shinhj@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