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YTN라디오(FM 94.5)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일시 : 2021년 8월 9일 (월요일)
□ 진행 : 최형진 아나운서
□ 출연 : 김지예 경기도 공정국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최형진 아나운서(이하 최형진): 오늘은 경기도 소식 준비했는데요. 경기도에서 중소상공인들의 피해를 돕기 위한 온라인 법률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 경기도 김지예 공정국장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김지예 공정국장(이하 김지예): 네 안녕하세요.
◇ 최형진: 경기도에서 '불공정거래 피해 온라인 법률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는데, 어떤 서비스인가요?
◆ 김지예: 경기도는 영업상 불공정 피해를 입은 도내 중소상공인이 무료법률상담 및 분쟁조정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 공정거래지원센터의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화·방문 상담만 가능했었는데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상담의 필요성과 영업으로 바쁜 중소상공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조금 더 쉽게 불공정피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상담 창구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 최형진: ‘불공정거래 피해 온라인 법률상담’은 누가, 어떤 내용을 상담받을 수 있나요?
◆ 김지예: 경기도에서 사업을 영위하시는 중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며, 상담분야는 가맹사업·대리점·대규모유통·하도급·온라인플랫폼·프리랜서 등으로, 영업 또는 거래상 발생한 각종 불공정 피해에 대한 법률검토 및 구제 방법 등에 대해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최형진: ‘온라인 법률상담’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게 된 이유는 뭔가요?
◆ 김지예: 기존 공정거래지원센터의 상담은 전화·방문 상담만 가능하였고, 상담 시간의 제약이 있다보니, 영세한 자영업자들은 평일에 가게를 비우거나 상담가능 시간에 맞춰 상담을 받기가 어려운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전화 상담 시에는 관련 증빙자료 제출 및 검토가 어려워 내실 있는 상담을 제공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에 온라인 법률상담 창구를 개설함으로써, 보다 심도 있고 시간적으로 자유로운 상담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최형진: ‘온라인 법률상담’은 어디로 신청하면 되나요?
◆ 김지예: 포털 사이트에서 ‘경기도 공정거래지원센터’를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법률상담’의 ‘온라인접수’에서 상담접수 하시면 됩니다.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경기도 공정거래지원센터(☎031-8008-5555)로 연락주시면 되겠습니다.
◇ 최형진: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김지예: 고맙습니다.
YTN 이은지 (yinzhi@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