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이하 접종 예약기간 분산...화이자 접종 12~15세로 확대 검토

40대 이하 접종 예약기간 분산...화이자 접종 12~15세로 확대 검토

2021.06.23. 오전 01:4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오는 8월부터 40대 이하 일반인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행되는 가운데 정부는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약을 분산해서 받기로 했습니다.

김기남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은 "40대 이하는 예약을 기반으로 하되 백신수급 일정에 따라 예약을 일정 기간 단위로 분산해서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초 계획대로 선착순 예약 및 접종을 하되 한꺼번에 많은 사람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몇 차례에 나눠 사전 예약을 받겠다는 취지입니다.

앞서 추진단은 40대 이하의 경우 감염으로 인한 위험도 차이가 크지 않고, 온라인 예약이 익숙하다는 이유로 연령대 구분 없이 예약 순으로 접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반장은 "화이자 백신 사용허가 연령을 12∼15세로 확대하는 것을 두고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사전 검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반장은 이어 하반기에 백신 종류가 늘어나면서 오접종 사례도 증가하지 않겠느냐는 질의에는 "의료기관이 대상자에 대한 본인확인과 백 신 종류 확인, 접종 간격 및 접종 차수 확인 등을 여러 번 체크할 수 있게 매뉴얼을 만들고 교육하도록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김 반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감소세에 대해서는 "예방접종을 받은 60대 이상 연령대에서 확진자 수가 감소한 것이 전체 신규 확진자 감소의 가장 큰 원인"이라며 "개인 방역수칙이 강화된 것도 있지만 예방접종이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이동우 [dw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