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부터 '백신 인과성 불충분' 중증 보상

[YTN 실시간뉴스] 오늘부터 '백신 인과성 불충분' 중증 보상

2021.05.17. 오전 05: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백신 접종 뒤 중증 이상 반응이 일어났지만, 인과성이 입증되지 않아 보상받지 못한 환자도 오늘부터 의료비를 지원받습니다. 한 명에 최대 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이미 접종받은 사람에게도 소급 적용됩니다.

■ 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새 환자는 6백 명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강원도 철원 군부대 등에서 무더기 집단감염이 발생해 지역사회 전파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 5.18을 앞두고 여야 대권 주자들은 일제히 호남 민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와 정세균 전 총리가 각각 광주와 전북을 방문한 데 이어 이재명 경기지사와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등도 광주를 찾을 예정입니다.

■ 현행 인사청문 제도는 도덕적 흠결만 따지게 돼 개선이 필요하다는 청와대와 여당 주장에 대해 찬반 여론이 팽팽하게 갈렸습니다. YTN 여론조사 결과 47.9%는 공감했지만, 45.5%는 공감하지 못한다고 답했습니다.

■ 옷가게 점원에게 손찌검을 한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이 면책특권을 주장해 처벌을 면하게 됐습니다. 최근 5년간 주한 외교 사절 관련 사건·사고는 65건에 달하지만, 대부분이 아무런 처벌 없이 빠져나갔습니다.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무력 충돌을 중재하기 위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첫 공개 화상 회의를 소집했습니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즉각적인 교전 중단을 촉구했지만, 7일째 이스라엘의 보복 공습이 계속되면서 42명이 사망했습니다.

■ 오늘 아침 출근길 비가 내리면서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부터는 기온이 크게 올라 다시 초여름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