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일반 성인 7월부터 접종 가능...백신 물량 확보 '변수'

실시간 주요뉴스

사회

일반 성인 7월부터 접종 가능...백신 물량 확보 '변수'

2021년 02월 27일 20시 54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다음 달부터 종합병원·119구급대원 등으로 접종 확대
7월부터 일반 성인 백신 접종 가능할 듯
개인 백신 선택권 없어…미룰 경우 11월 이후 가능
[앵커]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우리 가족이 언제쯤 백신을 맞을 수 있을지 관심이 높은데요.

일반 성인은 7월쯤 백신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백신 물량 공급이 변수입니다.

이교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만 65세 미만 입소자와 종사자를 시작으로 코로나19 환자 치료기관 등 종사자에 대해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부터는 종합병원 등 고위험의료기관의 의료진과 119구급대원 등으로 확대됩니다.

2분기에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일반 의료기관과 약국 종사자 등이 접종 대상이 됩니다.

[정경실 /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관리반장 : 상반기에는 고령자 등과 관련한 중증 이완이나 사망의 위험을 낮추기 위한 것, 그리고 의료체계와 방역체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부분에 초점을 두고….]

일반 성인은 7월이 돼야 백신을 맞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성질환자를 비롯해 군인과 경찰, 청소년 교육 시설 종사자 등이 우선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1월 28일) : 하반기부터는 백신 도입 일정과 상반기 예방접종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입니다.]

다만 백신 종류를 선택할 수 없고, 자신의 순서에 접종을 거부할 경우 접종 기회는 11월 이후로 미뤄집니다. 

보건당국은 11월 집단면역을 목표로 순차적으로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지만 백신 물량 확보가 여전히 중요한 변수입니다.

또 백신 효과 문제가 불거지면 특정 연령대나 특정 질환자는 접종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YTN 이교준[kyojoon@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