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검찰인사위원회...이르면 오늘 중간 간부급 인사

오늘 검찰인사위원회...이르면 오늘 중간 간부급 인사

2021.02.22. 오전 00:0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검찰 중간 간부급 인사를 논의하는 검찰인사위원회가 오늘(22일) 열립니다.

법무부는 오전 10시 정부과천청사에서 검찰인사위원회를 열고 검찰 중간 간부급 승진·전보 인사를 논의합니다.

인사위원회가 열리면 이르면 당일 오후나 이튿날 인사 결과가 나오는 만큼 이르면 오늘 인사가 단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고위 간부 인사 때는 조직 안정에 방점을 두고 별도의 승진인사 없이 4명만 전보 발령해 이번 중간 간부급 인사도 소규모로 이뤄질 거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특히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이 고위 간부급 인사 과정에서 불거진 갈등으로 사의를 표명한 상황이어서 이번 중간 간부 인사에서는 윤석열 검찰총장 등의 의견이 어느 정도 반영될지가 관건입니다.

관심은 전국 최대 규모인 서울중앙지검의 간부 진용으로, 공석인 1차장검사 자리에 이 지검장의 측근을 앉힐 거란 관측이 나오고, 최선임 부장인 변필건 형사1부장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과 갈등을 빚어와 교체 가능성이 거론됩니다.

월성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대전지검 이상현 형사5부장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수원지검 이정섭 형사3부장의 유임 여부도 주목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