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신규 확진 이틀째 400명대 초반...유흥업소 항의 집회 확산

[YTN 실시간뉴스] 신규 확진 이틀째 400명대 초반...유흥업소 항의 집회 확산

2021.01.21. 오후 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조 바이든이 오늘 미국의 46대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했습니다. 취임사에서 화합과 포용을 강조하고, 최우선 과제로 코로나19와 기후 변화, 인종 차별, 경제 문제 등 7가지를 제시했는데, 북한과 중국에 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내 굳건한 한미 동맹 의지를 다지고, 가까운 시일 내 만나길 희망했습니다. 이어, 올해 첫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직접 주재해, 외교·안보 정책을 점검했습니다.

■ 검찰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출국금지 의혹 관련 자료 확보를 위해, 법무부와 대검찰청, 인천 국제공항 등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앞서 법무부는 출입국관리법상 장관이 직권으로 출국금지를 할 권한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 쇼트트랙 조재범 전 코치가 제자 심석희 선수에게 여러 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1심 재판에서 징역 10년 6개월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피해자 진술이 일관되고 구체적이라며 혐의를 대부분 인정하고, 조 전 코치가 미성년자에 위력으로 범행했다고 지적했습니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째 4백 명대 초반을 기록하며, 감소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영업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는 유흥업소 업주들의 반발 움직임과 집회도 전국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