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핫검색어] 이낙연 부실장 / 수능 등급컷 / 이수 / ABYSS / 손흥민

[출근길 핫검색어] 이낙연 부실장 / 수능 등급컷 / 이수 / ABYSS / 손흥민

2020.12.04. 오전 08: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금요일 출근길입니다.

뜨겁게 이슈가 되고 있는 검색어, 알아보겠습니다.

1. 이낙연 부실장

첫 번째 검색어는 '이낙연 부실장'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의 최측근이죠.

대표실 이 모 부실장이 어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 부실장은 이 대표 측이 옵티머스 측으로부터 지원을 받았다는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었는데요.

지원받은 복합기 임차료가 수십만 원 수준에 불과하다고 알려지며 이 부실장의 사망을 둘러싼 의문도 나오고 있습니다.

일단 검찰 수사는 피의자의 사망으로 제동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2. 수능 등급컷

두 번째 검색어 '수능 등급컷'입니다.

어제 우리 수험생들이 자가격리자와 확진자와 함께 전례에 없는 코로나 수능을 치렀죠.

이에 따라 등급컷, 진학사, 메가스터디 등 관련 검색어들이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3. 이수

세 번째 검색어는 '이수'입니다.

가수 MC THE MAX의 이수 씨가 아니라 여성 성인배우 이수 씨인데요.

어제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성인배우로서 결혼을 앞두고 겪는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남자친구의 부모님과 지인들을 어떻게 대할지 잘 모르겠다는 매우 현실적인 문제를 들고 나왔는데요.

과거 남자친구가 자신의 직업을 알게 된 뒤 던진 폭언이 지금도 트라우마로 남아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4. ABYSS

네 번째 검색어는 'ABYSS'입니다.

심연이나 깊은 구렁을 의미하는 이 단어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진이 12월 4일인 오늘, 자신의 생일을 맞아 발표한 솔로곡 이름입니다.

최근 크게 번아웃이 왔는데 이런 심경을, 음악으로는 공유해도 되겠다고 생각했다는데요.

SNS를 살펴보면 벌써부터 팬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팬들에게 힘을 주는 아티스트로서 다시 팬들의 응원을 통해 기운을 되찾으면 좋겠네요.

5. 손흥민

마지막은 '손흥민'입니다.

시즌 12호 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의 손흥민이 해결사로 돌아왔습니다.

토트넘이 린츠와의 유로파리그 경기에서 3-3으로 비기며 32강에 진출했습니다.

지난달 맨체스터 시티전 뒤 12일 만에 다시 골 맛을 본 손흥민은 우리 시간으로 오는 7일 새벽 1시 반에, 아스날을 상대로 시즌 13호 골에 도전합니다.

지금까지 출근길 핫검색어 알아봤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