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핫검색어] 수능 준비물 / 이용구 / 챔스 / 이강인 / 관상테스트

[출근길 핫검색어] 수능 준비물 / 이용구 / 챔스 / 이강인 / 관상테스트

2020.12.03. 오전 08:4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오늘은 수능 당일입니다.

지금 어떤 검색어가 이슈가 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수능 준비물

첫 번째 검색어는 '수능 준비물입니다.

필수 준비물인 수험표와 신분증 외에도 마스크와 아날로그 시계, 추운 날씨를 위한 얇은 외투도 있으면 좋겠죠.

사실 입실 시간이 8시 10분이기 때문에, 지금쯤이면 많은 수험생들은 교실 안에서 첫 번째 시험인 국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렵게 진행되는 코로나 수능이지만 모쪼록 좋은 결실 기대하겠습니다.

2. 이용구

두 번째 검색어, '이용구'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신임 법무부 차관에 판사 출신 이용구 변호사를 임명했죠.

검사 출신이 아닌 법무부 차관은 60년 만입니다.

이 신임 차관은 추미애 장관과 검찰 개혁을 함께 추진해온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남에 아파트 2채를 보유해 청와대 인선 기준에 어긋나는 것 아니냐는 지적엔, 청와대는 '이 신임 차관이 아파트 매각 의지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3. 챔스

세 번째 검색어 '챔스'입니다.

챔스는 챔피언스리그의 줄임말로 오늘 새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파리 생제르맹과의 경기에서 1-3으로 패배하며 조별리그 탈락 가능성이 올라갔습니다.

맨유는 오늘 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16강행이 확정이었기 때문에 아쉬울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가운데, 챔스 최다 우승팀인 레알 마드리드 역시 샤흐타르와의 경기에서 0-2, 충격패를 당하며 사상 처음으로 챔스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4. 이강인

네 번째, '이강인'입니다.

이강인의 소속팀인 스페인 발렌시아가 "코로나 검사에서 1군 팀 내 의심 사례가 발견됐다"고 밝혔는데요.

발렌시아는 당사자가 누구인지 밝히지 않았지만 이강인이 팀 훈련에 빠진 것이 알려지며 코로나에 감연된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5. 관상테스트

마지막은 '관상테스트'입니다.

얼마 전에 내가 어떤 꽃에 가깝고 주변의 누구와 잘 어울리는지 알려줘, 재미로 즐길 수 있는 '꽃 테스트'를 전해드렸죠.

이번에는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관상테스트가 인기입니다.

연애나 결혼, 어울리는 직업, 또는 나와 같은 관상을 가진 배우 등을 알려줘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근길 핫검색어 알아봤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