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수도권 다중이용시설 한시적 중단

[YTN 실시간뉴스] 수도권 다중이용시설 한시적 중단

2020.05.28. 오후 4:5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수도권 집단 감염이 확산하면서 정부가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한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2주간 수도권의 확산을 못 막으면 사회적 거리 두기로 복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부천에 이어 고양에 있는 쿠팡 물류센터에서도 감염이 확인되는 등 관련 확진자가 수도권 전역에서 속출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부천 물류센터에 대해 집합금지명령을 내렸습니다.

■ 쿠팡 물류센터발 감염의 확산으로 어제 신규 확진자가 79명을 기록하면서 53일 만에 70명대로 올라섰습니다. 방역 당국의 안정적 통제 범위인 50명을 크게 넘어서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전국 곳곳에서 소규모 집단 감염이 이어지면서 오늘 유치원과 초중고 838곳에서 등교가 중지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서울 강동구에선 고3 학생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 코로나19 사태의 충격이 커지면서 한국은행이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마이너스 0.2%로 대폭 내렸습니다. IMF 이후 첫 역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사상 최저인 기준금리는 다시 연 0.5%로 인하됐습니다.

■ 미국의 잇따른 경고에도, 중국이 전국인민대표대회를 열고 홍콩 보안법을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시켰습니다. 미국이 곧바로 제재에 나설 경우 미중 갈등이 전면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