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설 앞두고 항공·택배·상품권 피해 주의

[YTN 실시간뉴스] 설 앞두고 항공·택배·상품권 피해 주의

2020.01.14. 오후 5: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기자회견에서 법무부가 인사안을 제시해야 한다는 검찰 주장은 인사권에 역행하는 초법적인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검찰의 수사권을 존중하듯 대통령과 장관의 인사권도 존중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 문 대통령은 안보 환경과 관련해 남북관계와 북미 대화 모두 비관할 단계가 아니라고 진단했습니다. 외교는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게 더 많다면서 비핵화 협상에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 화산 폭발 영향으로 폐쇄됐던 마닐라 공항 운영이 재개되면서 항공기 운항도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항로가 화산 영향권에 있는 괌과 대양주 노선도 화산재를 피해 우회 운항하고 있습니다.

■ 설 연휴를 앞두고 항공과 택배, 상품권 관련 피해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돼 주의가 요구됩니다. 탑승권과 영수증 등을 잘 보관하고, 환급과 배상 규정 등을 꼼꼼히 살펴야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 사슴 태반의 줄기세포로 만들 알약을 몰래 들여오려던 다단계 회원들이 대거 적발됐습니다. 암과 고혈압, 당뇨에 효능이 있다고 소문이 돌았지만 모두 거짓으로 드러났습니다.

■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한국당 원유철 의원이 1심에서 징역 10개월을 선고 받았습니다. 원 의원은 법정 구속되지 않았지만, 대법원에서 형이 확정되면 의원직을 잃게 됩니다.

■ 경기 북부와 강원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은 오늘보다 더 춥겠습니다. 모레부터 추위가 점차 누그러져 주말부터는 예년의 포근한 기온을 되찾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