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가족 비리' 조국 前 장관 불구속 기소

[YTN 실시간뉴스] '가족 비리' 조국 前 장관 불구속 기소

2019.12.31. 오후 5: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서울의 체감기온이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력한 세밑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올해 마지막 해넘이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감상할 수 있지만 해돋이는 영동과 영남에서만 선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 2019년 마지막 날, 서울 시내 곳곳에서 해넘이 행사가 진행됩니다. 제야의 종 타종 행사가 열리는 종로 보신각과 대규모 새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삼성동 코엑스 주변 도로가 일부 통제됩니다.

■ 조국 전 법무장관 가족의 비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조 전 장관을 재판에 넘겼습니다. 아들 입시에 허위증명서를 제출한 혐의와 함께 딸의 장학금과 관련해서는 뇌물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 청와대 하명수사와 선거개입 의혹의 핵심 인물인 송병기 울산 부시장의 구속 여부가 오늘 밤 늦게 결정됩니다. 신병 확보 여부가 검찰 수사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임은정 부장검사가 전현직 검찰 간부를 고발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신청한 압수수색 영장을 검찰이 세 번째 기각했습니다. 수사권 조정안 처리를 앞두고 검경 갈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농·축·수산물과 석유류 가격 하락에 무상교육 등 정부 정책 영향이 컸습니다. 소비와 투자, 수출 둔화에 따른 수요 위축이 우려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