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가을철 단풍을 보려는 인파로 전국 명산 근처 상권의 매출도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B국민카드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국립공원이 있는 주요 산 16곳의 음식점과 카페, 편의점, 슈퍼 등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단풍이 절정에 이른 일주일간 매출이 2주 전보다 평균 26% 늘었습니다.
매출 증가가 가장 컸던 산은 내장산으로 이 시기 매출이 237%까지 늘었고 주왕산과 덕유산, 속리산이 뒤를 이었습니다.
내장산은 1년 매출의 절반 이상이 가을에 나타났고 주왕산과 속리산도 가을 매출 비중이 컸습니다.
반면 월악산과 지리산, 계룡산, 소백산 등은 여름 매출 비중이 컸고, 덕유산은 겨울 매출 비중이 높았습니다.
업종별로는 음식점이 27%, 카페 24%, 편의점·슈퍼가 17% 증가했습니다.
YTN 손효정 (sonhj071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KB국민카드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국립공원이 있는 주요 산 16곳의 음식점과 카페, 편의점, 슈퍼 등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단풍이 절정에 이른 일주일간 매출이 2주 전보다 평균 26% 늘었습니다.
매출 증가가 가장 컸던 산은 내장산으로 이 시기 매출이 237%까지 늘었고 주왕산과 덕유산, 속리산이 뒤를 이었습니다.
내장산은 1년 매출의 절반 이상이 가을에 나타났고 주왕산과 속리산도 가을 매출 비중이 컸습니다.
반면 월악산과 지리산, 계룡산, 소백산 등은 여름 매출 비중이 컸고, 덕유산은 겨울 매출 비중이 높았습니다.
업종별로는 음식점이 27%, 카페 24%, 편의점·슈퍼가 17% 증가했습니다.
YTN 손효정 (sonhj071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