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삼성전자가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6년 연속 세계 5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세계적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세계 100대 브랜드'를 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905억 달러, 129조 원으로 평가됐습니다.
지난해보다는 가치가 하락했지만 지난 2020년 이후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세계 5대 브랜드라는 위상을 유지했습니다.
현대차는 브랜드 가치 246억 달러, 35조 원을 기록하며 종합 순위 30위에 올랐습니다.
한국 기업 가운데 100위 안에 든 기업은 89위에 오른 기아까지 모두 3곳입니다.
브랜드 가치 1위는 애플이 차지했고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 구글이 뒤를 이었습니다.
YTN 최아영 (cay2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세계적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세계 100대 브랜드'를 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905억 달러, 129조 원으로 평가됐습니다.
지난해보다는 가치가 하락했지만 지난 2020년 이후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세계 5대 브랜드라는 위상을 유지했습니다.
현대차는 브랜드 가치 246억 달러, 35조 원을 기록하며 종합 순위 30위에 올랐습니다.
한국 기업 가운데 100위 안에 든 기업은 89위에 오른 기아까지 모두 3곳입니다.
브랜드 가치 1위는 애플이 차지했고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 구글이 뒤를 이었습니다.
YTN 최아영 (cay2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