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미국이 우리나라 자동차에 관세 25%를 유지할 경우 현대차그룹의 관세 비용이 연간 8조 원을 넘길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나이스신용평가의 자동차 산업 점검 보고서를 보면 대미 자동차 수출 관세율이 한국에 25%, 일본에 15%가 적용될 경우 현대차그룹의 관세 비용은 8조 4천억 원으로 추산됐습니다.
이는 세계 주요 완성차업체인 도요타와 GM, 폭스바겐을 모두 웃도는 수준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의 연간 영업이익률도 9.7%에서 6.3%로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만약 한국 자동차에도 관세 15%가 적용된다면 현대차그룹의 관세 비용은 5조 3천억 원으로 줄고 영업이익률은 7.5%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고서는 상대 경쟁사가 상대적으로 낮은 관세율을 기반으로 가격 인한 전략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경우 미국 내 경쟁 구도가 바뀔 위험이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YTN 최아영 (cay2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나이스신용평가의 자동차 산업 점검 보고서를 보면 대미 자동차 수출 관세율이 한국에 25%, 일본에 15%가 적용될 경우 현대차그룹의 관세 비용은 8조 4천억 원으로 추산됐습니다.
이는 세계 주요 완성차업체인 도요타와 GM, 폭스바겐을 모두 웃도는 수준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의 연간 영업이익률도 9.7%에서 6.3%로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만약 한국 자동차에도 관세 15%가 적용된다면 현대차그룹의 관세 비용은 5조 3천억 원으로 줄고 영업이익률은 7.5%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고서는 상대 경쟁사가 상대적으로 낮은 관세율을 기반으로 가격 인한 전략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경우 미국 내 경쟁 구도가 바뀔 위험이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YTN 최아영 (cay2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