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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은 미국의 자동차 관세가 15%로 타결된 데 대해 문제 해결을 위해 온 힘을 다해준 정부 부처와 국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관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 방안을 추진하는 동시에 품질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기술 혁신을 통해 내실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는 한국산 자동차에 부과된 관세 25%를 일본·유럽연합과 같은 수준인 15%로 낮추기로 합의했습니다.
다만 일본과 유럽연합의 경우 이미 관세 2.5% 부과받던 상황에서 12.5%로 관세를 낮췄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기존 0%에서 15%가 되면서 FTA에 따른 상대적 우위가 사라지게 됐습니다.
YTN 최아영 (cay24@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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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일본과 유럽연합의 경우 이미 관세 2.5% 부과받던 상황에서 12.5%로 관세를 낮췄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기존 0%에서 15%가 되면서 FTA에 따른 상대적 우위가 사라지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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