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소비 3년간 30% 증가...60대 이상 증가율 최고

반려동물 업종 소비 3년간 30% 증가...60대 이상 증가율 최고

2025.06.01. 오전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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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반려동물 업종의 카드 이용 금액이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B국민카드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반려동물 업종에서 이용 경험이 있는 354만 명의 결제 데이터 2천485만 건을 분석한 결과를 내놨습니다.

지난해 반려동물 업종 이용 고객 수는 2021년 대비 39%, 이용 금액은 30% 증가했습니다.

이용 고객 비중을 연령대별로 보면 3년 전 대비 이용 금액 증가가 가장 높은 연령대는 60대 이상으로,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으로 증가율이 높은 연령대는 50대 39%, 30대 31%, 40대 23% 순이었습니다.

지난해 반려동물 용품의 온라인 구매액 비중은 64%로 3년 전 대비 53% 증가했고, 오프라인 가맹점 구매액도 27%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구매 용품을 보면 고양이 용품 매출액은 3년간 81% 증가해 강아지 용품 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YTN 오인석 (insukoh1@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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