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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온라인 쇼핑액이 음식을 중심으로 증가세가 이어지면서 22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1분기 해외 역직구 거래도 화장품 등에서 늘면서 30% 가까이 늘었습니다.
통계청은 지난 3월 온라인 쇼핑액은 22조 4천여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6%, 5천7백여억 원 증가하면서 3월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거래액 비중은 음식 서비스가 15%로 가장 높았고 음식료품, 13.8%, 여행·교통서비스, 11.9%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1분기 국내 사업체가 해외로 상품을 판매하는 역직구 거래액은 7천256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28.3% 늘었습니다.
지역별로는 중국이 3천6백여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미국과 일본 순이었습니다.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의류·패션 관련, 음반·비디오·악기 등의 순이었습니다.
1분기 해외 직접 구매액은 5% 늘어난 1조9천551억 원이었습니다.
YTN 이승은 (selee@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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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액 비중은 음식 서비스가 15%로 가장 높았고 음식료품, 13.8%, 여행·교통서비스, 11.9%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1분기 국내 사업체가 해외로 상품을 판매하는 역직구 거래액은 7천256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28.3% 늘었습니다.
지역별로는 중국이 3천6백여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미국과 일본 순이었습니다.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의류·패션 관련, 음반·비디오·악기 등의 순이었습니다.
1분기 해외 직접 구매액은 5% 늘어난 1조9천551억 원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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