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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신라면'이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통계를 보면 지난해 '신라면' 소매점 매출이 3천8백억 원대로 라면 가운데 1위였고 '짜파게티'와 '진라면'이 뒤를 이었습니다.
스낵 과자는 '새우깡'이 천3백억 원대로 가장 많이 팔렸고 '포카칩'이 2위였습니다.
맥주는 '카스' 매출이 1조 5천여억 원으로 4천 6백억 원대인 2위 '테라'를 압도적 차이로 눌렀습니다.
소주의 경우 '참이슬' 매출이 1조 천억 원으로 4천억 원인 '처음처럼'보다 두 배 이상 많았습니다.
이번 통계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것이어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데이터와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YTN 이승은 (selee@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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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낵 과자는 '새우깡'이 천3백억 원대로 가장 많이 팔렸고 '포카칩'이 2위였습니다.
맥주는 '카스' 매출이 1조 5천여억 원으로 4천 6백억 원대인 2위 '테라'를 압도적 차이로 눌렀습니다.
소주의 경우 '참이슬' 매출이 1조 천억 원으로 4천억 원인 '처음처럼'보다 두 배 이상 많았습니다.
이번 통계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것이어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데이터와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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