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추천 결합 '서제스트', 콘텐츠·쇼핑에서 확산

검색·추천 결합 '서제스트', 콘텐츠·쇼핑에서 확산

2022.09.17. 오후 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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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에 기반해 고객이 필요한 걸 빨리 찾아주고 구매를 돕는 검색과 추천 기능이 결합된 '서제스트' 기술 적용이 유튜브와 아마존에서 다른 콘텐츠·쇼핑 플랫폼으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와 전자상거래 플랫폼 와디즈, 무신사는 아마존이 개발한 AI 기반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 '아마존 퍼스널라이즈'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AI 전문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서제스트 솔루션 '업스테이지 AI팩'을 자체 개발하고 아모레퍼시픽 등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또 최근 LG유플러스와 영상 리뷰에 포함된 감정 키워드를 분석해 콘텐츠를 검색·추천해 주는 AI 엔진을 개발하고 LG유플러스 IPTV에 조만간 적용할 예정입니다.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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