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수입 곡물값 더 오를 듯"...추석물가 비상

[YTN 실시간뉴스] "수입 곡물값 더 오를 듯"...추석물가 비상

2022.08.03. 오후 5:4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민의힘이 모레 상임 전국위와 오는 9일 전국위원회 회의를 거쳐 비대위 구성 절차를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비대위가 출범하면 이준석 대표가 자동으로 해임될 것이란 분석도 나왔는데, 이 대표 측은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민주당 당권 주자인 이재명 의원은 자신을 둘러싼 검 경 수사를 정치적 개입이자 국기 문란이라고 규정했습니다.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지역별 온라인 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97 주자'인 박용진·강훈식 의원의 단일화 논의는 좀처럼 진척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 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배추나 오이 같은 채소 가격도 큰 폭으로 뛰어 가계의 먹거리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더구나 앞으로 수입 곡물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전망돼 추석 물가 불안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11만 명대를 기록한 가운데 국내 누적 확진자가 2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정부는 중대본 내에서의 민간 전문가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코로나19 특별대응단장을 신설했습니다.

■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 측이 외교부가 해법 마련을 위해 출범시킨 민관협의회에 불참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피해자 측은 외교부가 사전 논의도 없이, 대법원에 의견서를 제출한 일을 거론하며 신뢰관계가 훼손된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 타이완을 방문해 '차이잉원' 총통과 만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은 미국이 타이완의 자유와 안보를 바라며, 이 임무에서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강력 반발하고 있는 중국은 내일 정오부터 타이완을 포위하는 군사행동을 예고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