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세수 오차 '역대 최대'..."엉터리 예측 혼란 자초"

[YTN 실시간뉴스] 세수 오차 '역대 최대'..."엉터리 예측 혼란 자초"

2021.11.18. 오전 05:2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어제에 이어 오늘도 코로나19 확진자가 3천 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어젯밤 9시까지 확인된 신규 확진자는 모두 2천9백여 명으로 정부는
위험도가 급격히 올라가면 '긴급 평가'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 오늘은 51만 명의 수험생이 전국 천3백여 개 시험장에서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치릅니다. 예년의 입시 추위는 없고 낮 기온 역시 높아 비교적 포근한 하루가 예상됩니다.

■ 정부가 올해 예상했던 세금 수입에 역대 최대의 오차가 예상됩니다. 무려 50조 원이나 세금을 더 걷는 건데, 너무 빗나간 예측이 여러 부작용과 혼란을 불렀다는 비난이 나오고 있습니다.

■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회장이 주가조작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이제 검찰 수사는 윤석열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를 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이 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에 쓴 소리를 하며 불붙은 쇄신론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의 영입을 추진하고 있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는, 김종인 전 위원장, 이준석 대표와의 이견으로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 고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을 공군 최고 수사 책임자인 전익수 법무실장이 직접 '무마 지시'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전 실장은 사실 무근이라며 법적 대응을 경고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