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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이 고체산화물 연료전지로 움직이는 초대형 원유운반선을 개발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미국 선급 ABS로부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적용에 대한 기본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러한 방식은 기존 발전기 엔진보다 효율이 높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우조선해양은 미국 선급 ABS로부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적용에 대한 기본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러한 방식은 기존 발전기 엔진보다 효율이 높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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