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핫검색어] SK바이오사이언스 / 정의용 / 바이든·트럼프 / LG전자 / 채민서

[출근길 핫검색어] SK바이오사이언스 / 정의용 / 바이든·트럼프 / LG전자 / 채민서

2021.01.21. 오전 08: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출근길 시간대, 뜨겁게 떠오르는 검색어들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검색어 'SK바이오사이언스'입니다.

최근 노바백스사와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계약 체결로 백신 물량 2천만 명분이 추가로 확보될 예정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계약이, 생산뿐 아니라 기술이전까지 포함돼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내년쯤이면 우리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하다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두 번째 검색어 '정의용'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3개 부처에 대한 개각을 단행한 가운데,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임으로 정의용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내정했습니다.

국가안보실장으로 3년간 외교 안보 분야 콘트롤타워 역할을 맡았던 정 내정자는 바이든 행정부 출범에 맞춰 새롭게 정비된 외교 라인을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세 번째 검색어 '바이든·트럼프'입니다.

통합과 동맹 관계 복원을 강조한 조 바이든 당선인이 미국의 제46대 대통령에 취임했습니다.

전직 대통령이 모두 참석한 취임식에 혼자 불참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여러 관례를 무시했다는 비판 속에도 바이든 대통령에게 편지를 남기며 전통 하나는 지켰습니다.

네 번째 검색어 'LG전자'입니다.

모바일 사업에서 23분기 연속 영업 적자를 기록 중인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부의 매각까지 고려한 장고에 들어갔습니다.

현재 모바일 시장은 삼성전자와 애플이 패권을 다투고 저가 시장에서는 화웨이가 선전하는 가운데, LG전자 관계자는 "아직 정해진 건 없고, 고민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마지막 검색어는 '채민서'입니다.

술에 취해 일방통행 도로에서 역주행 사고를 낸 배우 채민서 씨가 1심과 마찬가지로 항소심에서도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채 씨는 과거 3차례 음주운전으로 처벌을 받았는데요.

하지만 재판부는 혈중알코올농도가 높지 않았고 피고인이 반성한다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출근길 핫검색어 알아봤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