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내년부터 만 5세 이하 모든 가구에 아동수당 10만 원

[YTN 실시간뉴스] 내년부터 만 5세 이하 모든 가구에 아동수당 10만 원

2018.11.05. 오전 05: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늘부터 470조원에 달하는 내년도 새해 예산안에 대한 국회 심사가 본격화 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는 오늘 청와대에서 상설 협의체 첫 회의를 열고 새해 예상안 처리 등을 논의합니다.

■ 내년부터 소득에 관계없이 만 5세 이하 자녀가 있는 모든 가정에 아동수당 10만 원이 지급될 전망입니다. 그동안 반대입장을 보였던 야당이 아동수당의 보편적 지급에 동의하면서 급물살을 타게됐습니다.

■ 남북이 오늘 한강하구에 대한 수로 조사를 공동으로 시작합니다. 양측은 어제 각각 양측 11개의 전방 감시초소에 황색기를 게양하는 것으로 GP 시범철수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이번주 뉴욕에서 북한의 2인자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겸 통일전선부장을 만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김정은 위원장의 연내 답방 일정도 이번 북미 고위급 회담의 결과에 달렸다고 밝혔습니다.

■ 최근 대형 사업장에서 비정규직 증가율이 정규직 증가율보다 크고, 공공부문에서도 월 2백만 원 미만인 저임금 일자리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기침체에다 임금 부담이 늘면서 고용의 질이 나빠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불법파견 은폐 의혹을 받는 정현옥 전 고용노동부 차관과 권혁태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에 대한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이들은 지난 2013년 삼성전자서비스 불법파견을 조사하는 과정에 부적절하게 개입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