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영세업체 최저임금 보조...1인당 13만 원

[YTN 실시간뉴스] 영세업체 최저임금 보조...1인당 13만 원

2017.11.09. 오전 11:4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정부가 내년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재정 지원안을 내놨습니다. 30명 미만 영세업체를 대상으로 노동자 한 명에 월 평균 13만 원씩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동남아 순방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또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아세안 국가들과의 경제 협력을 강화하는 '신남방정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중국을 방문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주석이 정상회담을 열었습니다. 북핵 문제와 미중 무역 불균형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잠시 뒤 결과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 바른정당을 탈당한 의원 8명이 오늘 자유한국당에 합류했습니다. 홍준표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입당식을 열고 복당 절차를 밟았는데 당내 친박계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김재철 전 MBC 사장이 노조 무력화 등을 요구한 국정원 문건을 전달받아 실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 전 사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구속 여부는 밤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18대 대선을 앞두고 이명박 대통령이 군 사이버사령부 요원을 늘릴 것을 지시했다고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검찰에 진술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