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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캠핑산업 규모가 6년 만에 30배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은 올해 우리나라 캠핑산업 규모는 6천억 원으로 지난해의 4,500억 원보다 33%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국내 캠핑산업 매출이 2008년 200억 원에 불과했던 점을 고려하면 6년 만에 30배 확대된 셈입니다.
캠핑인구도 2010년에는 60만 명 수준이었지만 지난해 130만 명, 올해는 최대 3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캠핑장비와 캠핑용 식자재 매출도 높아지는 등 여가활동 수요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처럼 캠핑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데는 텐트의 추억을 가지고 있는 40대 남성들이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캠핑아웃도어진흥원은 올해 우리나라 캠핑산업 규모는 6천억 원으로 지난해의 4,500억 원보다 33%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국내 캠핑산업 매출이 2008년 200억 원에 불과했던 점을 고려하면 6년 만에 30배 확대된 셈입니다.
캠핑인구도 2010년에는 60만 명 수준이었지만 지난해 130만 명, 올해는 최대 3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캠핑장비와 캠핑용 식자재 매출도 높아지는 등 여가활동 수요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처럼 캠핑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데는 텐트의 추억을 가지고 있는 40대 남성들이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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