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장동혁 향해 5가지 질문..."윤석열 탄핵·파면 잘못인가?"

정청래, 장동혁 향해 5가지 질문..."윤석열 탄핵·파면 잘못인가?"

2025.08.27. 오후 9: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국회에서 무고한 수많은 사람을 살해하려 했던 세력과 과연 대화가 가능하냐며, 자신은 노,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정 대표는 오늘(27일) SNS에 국민의힘 장동혁 신임 대표를 향해 '윤 어게인'을 주창하는 세력이 지도부에 뽑혔다면서, 신임 당 대표가 답해야 할 질문 5가지를 던진다면서 이같이 적었습니다.

우선 윤석열이 다시 당의 정신적 지주 역할이라도 하라는 것이냐, 윤석열에 대한 탄핵도 파면도 잘못이고 비상계엄 내란은 잘 된 것이라고 주장하는가 등을 질문했습니다.

또 노상원 수첩과 관련해서도 빼곡히 적힌 무고한 시민에 대한 살인계획도 잘한 짓이고, 적힌 사람들은 죽어야 마땅한가, 노상원 수첩에 찬성하는지도 물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의 내란이 성공했더라면, 이재명 대통령도, 정청래도 죽은 목숨이었을 것이고, 많은 사람이 가장 처참하고 참혹하게 죽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윤석열의 비상계엄은 칼로 싸우지 말고 말로 싸우라는 의회 정신도 살해한 것이나 마찬가지라면서, 말로 싸우는 국회에서 무고한 수많은 사람을 살해하려 했던 세력과 과연 대화가 가능하냐고 반문했습니다.

정 대표는 앞서 의원총회에서도 국민의힘을 향해 개전의 정이 없어 보인다며, 야당이 건강해야 여당도 건강하고 선의의 경쟁이 가능한데, 지금 대한민국에는 야당이 없고 극우세력만 득세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YTN 백종규 (jongkyu8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