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정청래 주재 민주당 비공개 최고위...이 시각 국회

[현장영상+] 정청래 주재 민주당 비공개 최고위...이 시각 국회

2025.08.03. 오후 6:4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지금 또 속보가 들어왔는데요.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신임 대표 주재로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가 열렸는데 그쪽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정청래/더불어민주당 대표]
언론인 여러분, 일요일인데 고생이 많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로서 여러분께 직접 인사내용을 소개하려고 왔습니다.

사무총장에는 조승래 의원을, 정책위의장에는 한정애 의원을, 최고위원님들과 협의를 거쳐서 방금 임명 의결했습니다.

조승래 의원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충청권을 대표하는 중진 정치인으로 성장해 왔고 또 업무 처리 능력이 매우 꼼꼼하고 또 유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1대 과방위원장을 하면서 간사로서 호흡을 맞춰본 적이 있는데 매우 치밀하고 정교하고 전략과 전술, 업무처리 능력도 매우 뛰어나서 지금의 더불어민주당의 사무총장으로 또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담당하는 사무총장으로서 더없이 좋은 인재이고 적임자다 이렇게 판단을 했습니다.

한정애 정책위의장은 잘 아시다시피 환경노동전문가로 또 한국노총에서 정책을 담당한 정책브레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입각해서 장관으로서의 경험도 있고 또 장관 업무를 굉장히 잘했다는 그런 평가도 많이 있습니다.

집권여당이니만큼 당정대의 정책을 조율하고 그리고 국회에서 입법으로 또 성과를 내서 뒷받침하는 그런 역할로써는 아주 적임자다라고 판단이 들었고요.

그리고 우리 의원님들과의 소통과 관계도 매우 좋아서 정책위의장을 하면서 여러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을 뒷받침하는 역할도 매우 잘하시리라 그렇게 생각합니다.

[조승래]
집권여당의 사무총장을 맡게 됐습니다.

매우 큰 책임감을 갖게 됩니다.

특히 이 엄중한 시기에 우리 더불어민주당의 역량이 어떻게 잘 발휘되느냐가 이재명 정부의 성공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성공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보면 우리 더불어민주당이 중앙당은 물론 지역위원회 또 골목골목까지 우리 당원들이 역량을 다할 수 있는 그런 정당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래서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을 주도하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당원주권시대에 맞는 더불어민주당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서 정청래 대표와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힘을 가지고 이재명 정부를 성공시키고 또 내년 지방선거에서도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언론 여러분들께서도 수석대변인 발표 때 많이 응원해 주신 것처럼 많은 응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한정애]
정책위의장으로 임명된 서울 강서병 한정애입니다.

정책위의장은 지난 문재인 정부 때 짧지만 한 4개월 정도를 한 적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집권여당 정책위의장이 굉장히 중요한 자리이고 특히나 이재명 정부 1년차입니다.

1년차는 지금 국정기획위원회에서 만들어낸 이재명 정부 5년간 해야 되는 국정과제를 1년 동안 어찌 보면 세팅하는 역할을 해야 된다고 봅니다.

그런 차원에서 어떠어떠한 과제가 있는지 그 과제의 속도는 어떤 방식으로 가져가야 하는지 하는 것을 우리 의원님들과 함께 혼연일체의 마음으로 함께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그 과정에서 물론 당과 정부 그리고 대통령실이 하나가 돼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 역할을 충실하게 또 열심히 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각 상임위별로 의원님들이 관심 가지는 사안이나 이런 것들은 국정과제에 들어가지 않는다 하더라도 그 중요함이 대한민국 국민들의 삶에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라고 하면 그런 것들 역시 아주 과감하게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는 말씀을 드리고요.

1년이 중요합니다.

중요한데요.

여기 계신 언론인들께서도 이재명 정부의 성공이 어찌 보면 대한민국의 성공이고 대한민국 국민의 성공인 만큼 함께 마음 모아서 해 주시길 바란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앵커]
조금 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가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의 인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앞서 내정됐다고 알려드린 인선에 대해서 확실히 발표를 했는데요.

사무총장에는 조승래 의원 그리고 정책위의장에는 한정애 의원을 임명했습니다.

조승래 사무총장은 인터뷰에서 엄중한 시기에 대한민국을 주도하는 정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고 한정애 정확위의장은 국정과제를 1년 동안 세팅하는 역할이다, 의원들과 혼연일체의 자세로 업무에 임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관련되는 소식은 이어지는 뉴스에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