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민주 "국민의힘, 정치검찰과 짜고 치는 고스톱 의심"

[현장영상+] 민주 "국민의힘, 정치검찰과 짜고 치는 고스톱 의심"

2025.07.07. 오전 11: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검찰 조작 기소 대응 태스크포스를 출범합니다.

민주당은 '대북 송금 의혹 사건' 등을 포함해 정치 검찰의 공작을 규명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장 연결합니다.

[한준호 / 검찰 조작기소 대응 TF 단장]
먼저 국민의 뜻으로 국민주권정부가 출범한 지 이제 갓 한 달이 넘었습니다. 이 짧은 기간 동안 정치검찰의 수사와 기소가 얼마나 억지였는지 하나씩 밝혀지고 있습니다. 특히 쌍방울 대북송금 사건 관계자들이 진상을 밝히기 시작하면서 이재명 당시 경기도지사가 이 사건과 무관하다라는 진실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대북송금 사건에 깊이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는 KH그룹 배상윤 회장이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서 이재명 지사와 경기도는 전혀 무관한 일이다라고 사실 관계를 밝혔고 또 KH그룹 전 부회장이 용산과 배상윤 회장은 논의가 다 됐었다라는 취지로 발언한 녹취도 한 언론을 통해서 공개된 바가 있습니다.

과연 검찰의 공소사실은 어디서부터 진실이고 어디까지 날조된 것인지 반드시 밝혀야 되겠습니다. 지난 4월 재판부가 검찰을 향해서 객관적 사실로 공소사실을 정리해달라고 요구한 것은 검찰의 기소가 매우 모호하고 억지스러웠다는 방증 아니겠습니까?

이재명 죽이기, 민주진영 말살하기라는 결론을 정해놓고 끝없이 준동하는 정치검찰의 만행을 이제는 정말 끝내야 되겠습니다. 정치검찰과 끈끈한 커넥션을 정치적 무기로 활용하는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감시와 비판도 이어져야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의힘의 행태를 보면 정치검찰과 짜고 치는 고스톱을 벌이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살 만한 정황들을 저희가 봐왔습니다. 지난 국무총리 인사청문회만 해도 그렇습니다.

국민의힘은 김민석 국무총리에게 갖은 의혹을 뒤집어씌우고 고발하고, 검찰은 고발 하루 만에 사건을 배당하고 국민의힘은 이것을 받아서 후보자를 피의자로 호명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지난주에는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이 민주당 소속 인사청문위원들을 대거 고발했다고 합니다. 수사, 기소 권력을 등에 업고 민주진영을 겁박하는 국민의힘의 행태를 더 이상 용인할 수가 없습니다.

민주당은 정치검찰의 시대를 끝내라라고 하는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오늘 정치검찰조작기소대응 TF를 공식 출범하게 됐습니다. 정치검찰의 생리와 의도를 가장 정확히 꿰뚫고 계신 분들을 TF 부단장과 위원으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정치검찰조작기소대응TF는 정치검찰과 그 커넥션의 행각에 단호히 대응하겠습니다.

있지도 않은 일을 그럴싸하게 만들어서 의혹과 혐의를 날조하는 정치검찰의 날조 수사, 한 사람의 삶과 가족의 행복을 빼앗고 민주진영을 와해시키는 조작 기소에 빠르고 강력하게 맞서겠습니다. 이런 일들을 벌이고도 무사태평한 검찰의 무소불위를 확실하게 끝낼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TF를 지지하고 이끄는 큰 힘이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