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민주 "7월 국회 일정 차질 없이 진행...국정 안정 뒷받침"

[현장영상+] 민주 "7월 국회 일정 차질 없이 진행...국정 안정 뒷받침"

2025.07.07. 오전 09:4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오늘(7일)부터 시작하는 7월 임시국회의 중점 법안을 점검합니다.

과반 의석을 가진 민주당은 전 정부가 거부권을 행사한 법안을 처리하겠다고 예고했는데요.

회의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김병기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제127차 최고위원회를 속개합니다.

민주당과 정부는 민생 살리기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어제 이재명 정부의 첫 고위 당정협의회가 있었습니다.

물가 안정, 폭염 대책, 추경 집행 등 국민의 삶과 직결된 민생 현안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민주당과 이재명 정부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속도전,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4일 추경 통과, 5일 국무회의에서 추경 의결, 6일 집행계획 점검, 전례 없는 속도입니다.

빠른 속도만큼이나 섬세한 집행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각지대를 놓치지 않겠습니다.

모든 국민이 추경을 비롯한 민생대책의 수혜자가 될 수 있게 꼼꼼하게 살피겠습니다.

정부가 제대로 일하려면 내각의 조속한 완성이 필요합니다.

7월 국회에서 국무위원 인사청문회를 일정대로 차질없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 정부의 국정 안정을 뒷받침하겠습니다.

때와 조건을 따지며 시간을 지체하지 않겠습니다.

당장 할 수 있는 일, 국민께서 꼭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는 일이라면 주저 없이 행동하겠습니다.

국민을 위해 일하는 진짜 정치, 진짜 정부의 모습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검찰개혁은 주권자인 국민의 준엄한 명령입니다.

오늘 더불어민주당 검찰조작기소대응 TF가 발족합니다.

윤석열 정부의 정치 검찰은 기획, 표적, 조작 수사를 반복적으로 자행해 왔습니다.

정치 검찰은 이재명 당시 민주당 당대표와 야당 정치인들에 대한 노골적인 정치 탄압 수사를 벌였습니다.

무분별한 정치적 기소, 압수수색 등으로 큰 고통을 주었고 이 고통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정권에 비판적이었던 언론인, 노동자 등을 비롯한 민주주의를 바라는 많은 국민이 부당한 피해와 희생을 강요당했습니다.

검찰에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윤석열 검찰공화국에서 자행된 모든 기획, 표적, 조작 수사에 대해서 국민 앞에 사죄하십시오.

정치검찰이 만든 악폐의 청산을 약속하고 정치 사건을 전수조사해서 검찰 스스로 결자해지하십시오.

정치 탄압의 희생양이 된 피해자들의 명예를 즉각 회복시켜주십시오.

이를 위해서 조작 수사 등 폐습의 실체를 낱낱이 밝힐 독립기구 설치를 제안하는 바입니다.

민주당은 정권을 위한 검찰이 아닌 국민을 위한 검찰을 만들기 위해 검찰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습니다.

수사, 기소의 완전한 분리, 검찰 권력에 대한 실질적 견제, 정치적 중립의 제도화를 신속히 단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내란수괴 윤석열에게 한치의 관용도 베풀면 안 됩니다.

어제 내란특검이 윤석열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구속취소 4개월 만입니다.

내란특검의 영장 청구서를 보면 법률 전문가임에도 누구보다 법을 경시하고 있다.

법 집행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합니다.

법 위에 군림하려는 폭군, 내란을 포기하지 않는 윤석열을 당장 재구속해야 합니다. 국민 배신, 헌정 유린, 국가 혼란 등 윤석열은 반드시 죗값을 치러야 합니다.

민주당은 완전한 내란 종식과 민주주의 복원을 위해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겠습니다. 국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힘을 모아주십시오. 이상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