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민주당 "윤석열 재구속, 김 후보의 결단 필요하지 않나"

[현장영상+] 민주당 "윤석열 재구속, 김 후보의 결단 필요하지 않나"

2025.05.11. 오전 10:2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김문수 후보가 확정된 뒤, 민주당이 첫 입장을 발표합니다.

김민석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의 기자회견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김민석 / 민주당 상임 공동선대위원장
후보 확정을 축하드립니다.

국민의 알 권리와 공명민주 선거를 위해 긴급히 확인되어야 할 사항들을 묻습니다.

첫째, 공당의 당헌당규와 국민의 참정권을 짓밟고 폭력적인 야밤 후보 교체를 시도하여 국민적 정치불신을 초래한 권영세, 권성동, 이양수, 박수영 등 패륜적 당권파 지도부 총사퇴 및 중징계가 헌법상 정당정치 원리 구현과 국민의 정치불신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보는데 후보님의 의사를 묻습니다.

둘째, 친위 군사쿠데타를 자행하고 후보 교체 정당 쿠데타를 배후조정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즉각 당적 박탈하고 재구속하는 것이 옳다고 보는데 후보님의 생각을 묻습니다.

누구보다 윤 대통령의 뜻을 충실히 따라왔던 대표적 친윤 인사이신 후보님의 결단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셋째, 평소 후보님과 이념을 같이해 온 전광훈 목사의 자유통일당과 연대하여 극우 빅텐트를 결성하고 나아가 통합신당을 만드는 것이 자연스러워 보이는데 후보님의 생각을 묻습니다.

넷째, 한때나마 민주화운동을 했던 분으로서 군사쿠데타를 원천 근절하고 국정을 망가뜨린 주술정치의 완전 근절을 위해 어느 후보가 당선되든 함께 내란특검 및 내란특별재판소를 설치하고 주술정치 근절 국민청문회를 실시하며 용산 대통령실의 주술 관련 시설 및 관련자들을 조사해야 한다고 보는데 후보님의 주술정치 척결 의지를 묻습니다.

다섯 번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국가적 정체성과 애국심입니다.

대통령 후보로서 1919년은 나라가 없었다.

일제 때 국정은 일본, 김구 중국 국적 발언 등 시대착오적 뉴라이트 매국역사관을 공식 철회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는데 후보님의 의향을 묻습니다.

윤석열 아바타 겸 전광훈 아바타의 독특한 위상을 겸하고 계신 후보님의 분투를 기원합니다.

큰 두 번째 말씀입니다. 이재명 후보를 완벽하게 지켜야 합니다.

총기와 폭약에 의한 후보 테러 제보도 입수되고 있습니다.

결코 방심할 수 없습니다.

후보 유세 동선 주변에 범행 거점이 될 수 있는 건물과 유세현장 외곽까지 철저히 점검하겠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안전과 경호를 총괄하는 테러대응TF의 단장으로서 선거기간 동안 긴장과 집중력을 유지하며 전문 경호 인력을 중심으로 시민과 당원의 자발적 지원활동까지 질서 있게 진행되도록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모든 당원 동지들과 지지자 여러분께 부탁드립니다.

안정적 승리가 안정적 국가 위기 극복의 토대입니다.

상황과 상대를 경시하면 결코 안 됩니다.

극도의 신중함과 경계심을 잃지 말고 절제된 언행과 정성으로 최선을 다하여 빛의 혁명을 이은 빛의 선거에서 선거 혁명을 이루고 나라를 살리는 데 함께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실수하면 큰 죄를 짓는 선거입니다.

후보도 선대위도 절대경계, 절대긴장, 절대신중, 절대절제를 잃지 않겠습니다.

이상입니다.


YTN 홍민기 (hongmg122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