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철규 '비례 비판'...윤-한 갈등 '2라운드'

[YTN 실시간뉴스] 이철규 '비례 비판'...윤-한 갈등 '2라운드'

2024.03.19. 오후 1:4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 공천에 대해 친윤 핵심 이철규 의원이 공개적으로 비판하면서 친윤계와 친한계 갈등이 2차에 접어든 모습입니다. 이종섭 대사와 황상무 수석 논란을 두고도 당정은 평행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에선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되는 양문석 후보가 동료 정치인 비하 발언에 도덕성 최하점을 받았다는 주장까지 나와 잡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도부는 사퇴 요구에 거듭 선을 그었습니다.

■ 전공의 이탈 한 달째, 20개 의대 교수들이 집단 사직을 예고한 가운데 정부는 내일 대학별 의대 정원 배정 결과를 발표합니다. 끝모르는 강대강 대치 속에 윤석열 대통령은 의료개혁은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지난해 혼인 건수가 12년 만에 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미뤘던 결혼을 한 것으로 분석되는데 평균 초혼 나이는 남자가 0.3세, 여자는 0.2세가 각각 많아졌습니다.

■ 전국 아파트 공시 가격이 지난해보다 1.52% 올랐습니다. 지역별 편차가 있는 만큼 보유세는 강남 3구에서는 최대 18% 오르고, 비강남권은 지난해와 비슷할 전망입니다.

■ 오늘 경부고속도로 판교분기점 근처에서 대형 화물차 두 대가 추돌하는 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운전자 2명이 다쳤고, 화물차가 뒤집히면서 쏟아진 모래로 차로가 5시간 넘게 통제돼 극심한 정체를 빚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