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 실시간뉴스] 6개 부처 중폭 개각...실무형·여성 방점

실시간 주요뉴스

■ 윤석열 대통령이 경제부총리 등 장관 6명을 교체하는 중폭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실무형·여성 인사에 방점을 찍었는데, 조만간 추가 개각도 예상됩니다.

■ 중국 세관이 우리나라로 수출하는 요소의 통관을 보류한 것과 관련해 정부가 수급 안정화를 위한 대응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동남아나 중동 등 수입처를 다변화해 차량용 요소를 안정적으로 확보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법인카드 유용 '묵인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어제 경기도청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김동연 지사는 정치 수사라고 반발했습니다.

■ 불법 촬영 혐의로 입건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황의조 씨가 또다른 여성과의 영상통화 과정에서 노출 영상을 동의 없이 녹화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황 씨가 입국하는 대로 추가 소환할 계획입니다.

■ 유럽에 때 이른 큰 눈이 계속되는 가운데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는 145년 만에 기록적인 폭설이 내렸습니다. 아프리카 탄자니아 등에서는 홍수로 수백 명의 인명 피해가 나는 등 지구촌 곳곳이 이상기후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 오늘 아침 서울 2도, 부산 6도 등으로 아침에도 큰 추위는 없겠고, 낮기온도 15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다만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 호흡기 건강에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