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시찰단, 도쿄전력·NRA 등과 기술회의...최저임금 2차 전원회의

[미리보는오늘] 시찰단, 도쿄전력·NRA 등과 기술회의...최저임금 2차 전원회의

2023.05.25. 오전 05: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5월 25일 목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후쿠시마 원전 현장 검검을 마친 시찰단은 도쿄로 이동해 오늘(25일)은 경제산업성, 도쿄전력, 그리고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 NRA와 기술회의를 개최한 뒤 내일 귀국합니다.

유국희 시찰단장은 오늘 회의 성격에 대해 이번 시찰 결과에 대해 한일 양측이 추가로 논의하고 정리하는 자리라고 설명했습니다.

===========

내년도 최저임금을 둘러싸고 노동계와 경영계의 신경전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최저임금위원회가 오늘 오후, 제2차 전원회의를 엽니다.

최저임금위는 오늘 오후 3시 앞선 회의에서 제출됐던 1인 가구 생계비 자료 검토 내용 등을 토대로, 내년도 최저임금 수준을 본격 논의할 예정입니다

===========

집회·시위의 자유가 공공질서 침해를 정당화할 수 없다며 정부가 강경 대응에 나선 가운데 이번엔 민주노총 산하 금속노조가 1박 2일 집회에 나섭니다.

금속노조는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행진을 진행하는 등 집회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

경찰이 오늘(25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불법집회 해산 훈련을 실시합니다. 경찰청은 이번 훈련에 전국에서 기동대 131개 중대, 만2천여 명이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해산 명령에 불응하는 상황을 가정한 강제 해산과 검거, 소음 규정 위반에 따른 방송장비 압수 등을 훈련할 계획입니다.

===========

한미가 오늘(25일) 한미동맹 70주년과 건군 75주년을 맞아 연합·합동 화력격멸 훈련을 실시합니다. 훈련은 다음 달 15일까지 경기도 포천 승진과학화훈련장에서 5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

독립유공자 후손단체 광복회의 신임 회장을 뽑기 위한 선거가 오늘(25일) 열립니다. 이번 선거에는 후보 6명이 나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는데, 신임 회장의 임기는 다음 달 1일부터 4년간입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최세은 (cse1018@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