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추가 업무개시명령 준비"...현장 조사 착수

[YTN 실시간뉴스] "추가 업무개시명령 준비"...현장 조사 착수

2022.12.05. 오전 06: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브라질과 16강전에서 맞대결을 펼치게 된 우리 축구대표팀이 출격 준비를 마쳤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우리는 잃을 게 하나도 없다며 당당하게 맞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시멘트에 이어 정유, 철강 등에 대한 추가 업무개시명령 발동 준비를 지시했습니다. 정부는 오늘부터 업무개시 명령서를 송달받은 운송사와 화물 차주가 실제로 업무에 복귀했는지 현장 조사에 나섭니다.

■ 화물연대 파업에 대한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발동 등과 관련해 국제노동기구, ILO가 긴급개입 공문을 보냈습니다. 노동계와 정부는 엇갈린 해석을 내놓았습니다.

■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전 용산경찰서장 등 경찰 간부 4명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심사 결과는 한 달 넘게 이어진 특별수사본부 수사의 성패를 가늠하는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 서해 피격 사건과 관련해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이 구속된 데 대해 문재인 전 대통령이 그런 자산을 꺾어버리다니 너무나 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여야는 문 전 대통령의 발언을 두고 날 선 공방을 벌였습니다.

■ 여야가 이미 법정시한을 넘겨버린 새해 예산안에 대한 협상을 재개했습니다. 하지만 여야 간 이견이 여전하고 이상민 장관 해임안 문제를 둘러싼 신경전도 이어지면서 오는 9일 정기국회 내 처리까지는 난항이 예상됩니다.

■ 밤사이 곳곳에서 화재가 잇따랐습니다. 건조경보가 내려진 강원 동해안 일대에서는 논두렁에 불이 나 자칫 대형 화재로 번질 뻔했습니다.

■ 경기 북부와 강원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 아침 서울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는 등 어제보다 더 춥겠습니다. 오늘 대체로 맑겠지만, 밤에는 서해안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