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韓 전기차 차별' 의제로?..."정무적 압박"

[YTN 실시간뉴스] '韓 전기차 차별' 의제로?..."정무적 압박"

2022.09.21. 오전 05: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윤석열 대통령이 첫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인류가 직면한 글로벌 위기는 자유를 지키고 확대하기 위한 확고한 연대 정신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유엔 총회를 계기로 한일, 한미 정상회담이 추진되고 있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따른 한국산 전기차 차별 문제가 한미 정상회담에서 다뤄질지 관심입니다. 미국에 도착한 이창양 산업통상부 장관이 미 상무부 장관을 만나 정상회담 의제를 조율할 예정인데 정무적으로 미국의 오류를 지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환경부 소속 간부급 공무원이 근무시간에 부하 직원의 집에 몰래 들어가 불법 촬영을 한 혐의로 파면됐습니다. 지난 5년 동안 환경부와 산하 기관에서 성 비위로 징계를 받은 사례가 42건으로 공직사회 내 성폭력을 막을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 경찰이 '신당역 스토킹 살인' 사건 피의자 전주환을 오늘 오전 구속 상태로 검찰로 보냅니다. 전 씨는 피해자를 불법 촬영한 혐의 등으로 재판을 받아왔는데 지난달 검찰이 징역 9년을 구형하자 범행을 결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대통령 경호처가 대통령실에 반입되는 택배를 검색하는 건물을 새로 짓는데 25억 원가량 추가 예산을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빈 환영장에 설치할
레드 카펫을 새로 만드는 비용 8천만 원을 비롯해 드러나지 않았던 대통령실 이전 관련 예산 34억여 원이 추가로 파악됐습니다.

■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을 중심으로 독감 유행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부터 영유아와 어린이부터 독감 무료접종이 시작됩니다. 오미크론 변이에 맞게 개발된 개량백신을 포함한 동절기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도 오늘 발표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